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
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보도자료

보도자료

보도자료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EU LCS] 프나틱, 2018년 유럽 제패... 샬케04 꺾고 섬머도 우승
작성자 허정귀 (ip:)
  • 작성일 2018-10-05 16:26:55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9
평점 0점


프나틱이 유럽 최강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. 스프링에 이어 섬머 스플릿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. 올해도 프나틱을 롤드컵에서 볼 수 있다.

10일(한국 시각)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펼쳐진 EU LCS 결승전, 프나틱이 샬케04를 쓰러트리고 우승을 차지했다. 4세트 경기 끝에 3:1로 승리를 따냈다. 이번 우승으로 프나틱은 총 7번 EU LCS 주인이 됐다.

1세트는 샬케04가 잡았다. 정글러 '어메이징'과 원거리 딜러 '업셋이' 뛰어난 활약을 펼쳐지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. 특히, '어메이징'은 17킬 중 16킬에 관여하는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.

그러나 2세트부터는 프나틱의 무서운 반격이 시작됐다. 프나틱은 초반 주도권을 내줘도 중반부터 한타 한 번으로 경기를 가져오는 등 강팀다운 면모를 과시했다. 샬케04가 미드 라이너 '누크덕'에게 계속 암살자를 쥐여주는 스노우볼 조합을 선택했지만, 제대로 스노우볼을 굴리지 못했다. '레클리스'의 카이사를 중심으로 한 단단한 운영이 샬케04보다 한 수 앞섰다.

결승전 결과, 새로운 롤드컵 진출자가 탄생했다. 프나틱은 결승 전부터 롤드컵 진출을 확정 지은 상태였다. 프나틱의 우승으로 바이탈리티가 서킷포인트 합산 1위에 오르며 롤드컵 문을 열었다. 프나틱이 문을 열어줬다고 할 수 있다. 이로써 바이탈리티는 창단 처음으로 롤드컵 무대를 밟게 됐다.

심영보 기자


출처 : https://sports.naver.com/esports/news/read.nhn?oid=442&aid=0000086429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